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그를 모르는 왕초보도 구글 광고를 올릴 수 있다

애드센스 사용하기/기본,적용,활용

by CHO KYUNG WON 2010. 9. 13. 11:18

본문


설치형 블로그를 개설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자유롭게 자신이 표현하고 싶어하는 스타일로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고 또 하나 광고를 넣어서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한 목적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설치형 블로그의 장점은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대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설치형 블로그를 자신이 원하는대로 제작하려면 태그를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저는 태그를 전혀 몰라요!!", "그런데 광고를 넣고 싶어요!!"라고 하시는 분이 있다면 말씀 드리겠습니다.

태그를 모르는 왕초보도 구글 광고를 올릴 수 있다

우선 설치형 블로그가 있습니까? 없다면 만드세요!!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의 초대장을 받고 싶으시면 초대장이 필요하다고 이메일 주소와 댓글을 달아 주시면 드리겠습니다. 현재 14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블로그가 없다면 블로그 생성 방법부터 간단하게 알아보셔야 할 것입니다.

1. 티스토리 초대장 받기 (이메일 주소와 댓글을 달아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되어 있습니까?


블로그를 생성하고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가져오는 방법을 알았다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사이드바에 태그를 몰라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 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를 적용하기전 캡처된 이미지입니다.




















ADMIN(관리자)로 들어가서 스킨에서 사이드바를 클릭합니다. 참고용 이미지에서 좌측을 보면 사용 가능한 모듈에서 베너출력 모듈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없다면 플러그인의 플러그인을 설정을 클릭합니다.




플러그인 설정의 하단 부분에 관리 및 통계 배너출력이라는 플러그 인이 있을 것입니다. 배너출력 플러그인의 오른쪽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용을 클릭합니다.














스킨의 사이드바 설정으로 다시 돌아오면 HTML 배너출력 모듈이 생성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 해서 사이드바 1이나 사이드바 2로 옮겨 놓습니다. 사이드바 1, 2가 있는 것은 제 블로그 스킨이 3단형 스킨이고 양쪽으로 사이드바가 있어서 사이드바 1, 2로 구분 되어있는 것입니다. 2단형은 사이드바가 1개만 있습니다.












우선 사이드바 1로 드래그해서 위치해 놓아습니다. HTML 배너출력의 편집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코드를 복사하여 HTML 소스 창에 붙여 놓고 확인하면 모든 것이 끝납니다. 이름에 구글 광고 링크를 적은 것은 광고를 많이 사용했을 경우 관리자 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하기 위해서 이름을 적어 놓는 것입니다.

구글 링크 광고를 사이드바에 HTML 배너출력 플러그인으로 적용하고 난 후에 광고가 정상적으로 적용된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태그를 몰라도 어려워 할 필요 없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HTML 배너출력을 활용한다면 태그를 몰르는 왕초보 블로거일지라도 구글 광고나 링크이미지를 사이드바에 올릴 수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writen by 7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