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내블로그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블로그 만들기/기본,수정,활용

by CHO KYUNG WON 2009. 6. 10. 01:07

본문


블로그 만드는 방법은 어느 사이트나 비슷합니다.
성인이 아니라 어린 아이라도 쉽게 만들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티스토리 완벽해부"란 주제에 맞게끔 컴퓨터 사용에 부족한 컴맹인분 또흔 노인분에게도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나씩 하나씩 해부해 볼 생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스토리 블로거에게 초대장을 받아서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daum아이디로 로그인하기를 클리해서 로그인합니다.

위의 그림은 로그인이 되었을때 상단의 메뉴를 캡쳐해 놓은 곳입니다.
다시 말하면 기본 스킨이 제공된 블로그는 설치 메뉴에 따라서 만들기만 한다면 너무도 쉽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Tip)
미리 얘기하자면 티스토리는 "설치형 블로그"로 기본 스킨을 내 마음대로 바꿀수 있고 또한 내가 디자인하고 웹페이지를 자체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전문가가 아닌 이상 기본메뉴로 최대한 활용 방안을 먼저 설명하고자 합니다.

1. 로그인 되면 위의 상단의 이미지에 표시되었듯이 내블로그 만들기를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블로그 만들기를 클릭하면 블로그 만들수 있는 기본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위와 같이 상단의 이미지만 캡쳐한 것입니다.

2-1.블로그의 제목을 결정해야 한다.
블로그 제목도 하나의 키워드로 잘 만들어야 내 블로그를 활성화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개인만을 위한 블로그를 만든다면 상관이 없지만 많은 인터넷 사용자에게 내블로그를 알리려면 검색률이 높거나 많은 관심을 가지는 분류를 제목을 정하는 것이 내블로그를 활성화 하는데 도움이 많이되어지기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2-2. 블로그 주소를 만들어야 한다.
만약 내블로그를 최대한 활용하고 홍보할 생각이라면 주소 또한 제목처럼 중요합니다. 후에 영문으로 만들어진 블로그를 만들 생각이라면 미리 좋은 블로그 주소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블로그 주소는 자신이 정한 제목과 같이가는것이 일반적이고 또는 다양한 컨텐츠로 특성화되지 않은 양으로 승부하는 블로그는 웹사용자가 기억하기 쉬운 블로그 주소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2-3. 스킨을 선택해야한다.
스킨의 종류는 1단형, 2단형, 3단형 그리고 기타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신이 가장 마음에 드는 스킨을 선택하면 됩니다.

Tip)
미리 말하자면 1단형, 2단형, 3단형 스킨에 따라서 구글광고를 넣는 곳이 다르고 또한 어떤 사이즈의 광고를 게제할 것인가의 판단까지 해야하니 우선은 스킨에 따라서 구글광고 넣는 방식이 다르다는 것만 알아 두면 좋습니다.

원하는 스킨이 선택되었다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블로그는 만들어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블로그 생성 아이콘을 클릭한다.
이렇게 하면 블로그는 생성 되어졌습니다.

Tip)
만약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이라면 이런 방식으로 만들어 봅니다.
그리고 블로그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이것 저것 만져보면서 눈과 머리과 몸으로 익숙하게 만듭니다.
그렇게 한다면 블로그를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킨에 따라서 관리자 페이지도 너무 생소해서 1단형, 2단형, 3단형 하나씩 만들어 보고 관리자 페이지 및 전체적인 페이지 구성이 어떤지 어떻게 관리하면 좋은지 파악하는 것이 우선은 중요합니다. 
블로그를 생성하고 컨텐츠를 넣고 구글광고를 올리는 것보다 중요합니다.
(물로 중급에서 고급사용자를 포함해서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는 저도 블로그의 컨텐츠를 늘리기 위해서 수고하고 있습니다. 광고의 클릭을 유도하기 보다는 내용을 착실하게 다지는데 힘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에 구글광고는 아래의 종합세트로 배치했습니다. 후에는 광고의 배치도 바꾸고 어떤 배치에서 광고효과가 뛰어나는지 등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언제쯤일지는 모르지만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