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를 생성했다면 구글 광고를 넣기 위해 먼저 구글 애드센스 가입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사용하기/기본,적용,활용

by CHO KYUNG WON 2009. 6. 29. 17:43

본문


초급 수준의 ^^; 블로그 생성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이제는 초급 수준의 구글 광고를 넣기 위한 단계를 설명하려고 합니다.

구글 광고를 넣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가입 절차를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모든 웹사이트 가입은 일반적인 형식을 가지고 있어 일부 웹사용자는 어려움이 없겠지만 저도 문제가 되는 것이 언어입니다. ㅠㅠ ; 가입할 때 특별하게 영문으로 작성하는 부분은 구글 수표를 받기 위해 주소를 작성하는 것인데  이 부분도 어려운 부분은 아닙니다. 우체국 웹사이트에서 자신의 주소를 영문표기로 바꾸면 되고 그것을 붙여 넣기 하면 되니까요...(아래 설명한 부분에서 링크를 걸었습니다.)

처음으로 검색창에 '구글 애드센스''애드센스'를 검색합니다.
예) 구글 검색창에 '애드센스'를 검색한 이미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검색창에 '애드센스'를 검색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검색이 되어집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창출을 클릭하고 활성화 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창출을 클릭하여 활성화된 이미지입니다. 이곳에서 지금가입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가입'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웹사이트 정보 입력 창이 뜹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빨간 사각형 부분을 입력하고 체크하면 됩니다. 광고를 게제할 tistory의 웹주소를 입력하고 웹사이트 언어는 한국어로 선택하고 광고 게제에 대한 부분을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부분 사업자가 아니고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라 생각하기 때문에 개인으로 선택해 주면 되고 웹을 사용하고 있는 나라를 선택 하면 됩니다. 
그리고 수취인 이름과 주소, 도시, 시 등을 영문으로 기제를 해 주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구글에서 수표를 보내 줄 때 한글로 작성해서 보내주지 않기에 아쉬운대로 자신이 미리 수표받을 주소를 영문으로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주소를 영문으로 작성하기에 부담이 되시는 분이 있다면 제가 링크를 걸어 놓은 우체국 사이트에서 자기집 주소(동 또는 아파트명)를 입력하고 영문표기를 클릭하면 영문으로 된 주소로 표기 되어집니다.

예를 들어 아파트의 동과 호를 표기해야 할 경우 풍림아파트(101-114동) 동, 호수의 영문 표기는 Poonglim Apts., 114-101, 로 표기하면 됩니다. 그리고 간혹 대한민국으로 가야 할 우편물이 북한으로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반드시 주소 마지막에 SEOUL 우편번호 KOREA라고 쓰면 됩니다. (예를 들어 Seocho-dong Seocho-gu Seoul(Seoul 137-070 Korea))
그러나 그렇게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위에서 국가를 한국이라고 체크만 잘 해주시면 자동적으로 국가 우편번호는 한국으로 설정되어지니깐 안심하셔도 됩니다. (혹시나 해서 설명한 예를 든 것 뿐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하셨다면 체크박스를 체크해 주시고 전화번호는 통화가능한 집전화나 사무실전화 또는 휴대폰 전화를 입력합니다. 혹시 어떠한 구글에서 전화올지 모르니 솔직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저는 구글에서 전화가 온다면 걱정되는게 저는 영어를 못한다는 것입니다. ㅡㅡ; 
전화대신 메일로 받는 것이 더 좋을 듯 한데.....

아무튼 모든 내용을 차질 없이 작성하고 체크하셨으면 정보제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정보제출을 클릭하면 지금껏 입력한 정보에 대해서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도록 내용들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계정이 있다면 모르겠지만 구글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새로운 계정에 체크를 하시고 아래와 같이 계정받을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고 보안 진행 과정을 거친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입 과정 절차가 모두 끝나면 이메일로 2~3일이내에 구글 광고를 넣을 수 있도록 확인 절차 메일이 도착하게 됩니다.  
writen by 7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