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가 적힌 엽서를 받고 PIN번호 입력하기, PIN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PIN번호를 받는 것이 어렵다.

애드센스 사용하기/기본,적용,활용

by CHO KYUNG WON 2011. 2. 19. 17:32

본문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현시점에서 100달러이상이 되면 지급보류가 걸려있지 않은 이상 PIN번호가 자동적으로 우편으로 발송이 되고 지급보류가 걸려있다면 내계정 - 계정설정에서 지급보류 수정에서 지급보류 체킹을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PIN번호(개인확인번호)가 우편으로 발송되는 동안 공익광고(PSA)가 노출이 되고 애드센스 수익은 PIN입력을 하기 전까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라고 PIN번호(개인확인번호)가 적힌 구글 우편엽서를 받은 후 PIN입력을 하는 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물론 PIN번호를 받을 정도가 되었다면 지금 설명하는 것이 구차하다고 생각되긴 하지만 지금 설명하는 것도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한 절차중의 하나이기에 과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구글 PIN번호(개인확인번호)가 적힌 구글 애드센스 엽서를 스캔받은 것이며 좌측 이미지는 영문주소와 구글로고가 있는 겉면이고 우측 이미지는 PIN번호(개인확인)번호가 적힌 속면입니다.
개인정보상 주소와 PIN번호는 필터처리를 했으니 이해를 해주시고 PIN번호를 받으셨다면 내계정 - 계정설정에서 PIN 정보 페이지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이번글의 제목에서도 언급했지만 PIN(개인확인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가 적힌 엽서를 받고 PIN번호 입력하기, PIN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PIN번호를 받는 것이 어렵다.

왜냐하면 정확한 날짜은 말하기 어렵지만 8월까지는 10달러 이상이면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 절차인 PIN번호를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었지만 그 후 애드센스 수익금 잔액이 100달러 이상이 되어야 PIN번호를 받을 수 있고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시는 분에게는 PIN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PIN번호를 받기까지가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저의 예를 들면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말을 듣고 돈을 벌겠다는 부푼 기대보다는 가능한지 불가능한지를 먼저 타진하고자 2009년 초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생성하고 무작정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제했는데 결과는 방문자가 거의 없고 내가 방문한 기록만 있었습니다.

지금의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가 아닌 나름대로의 컨셉을 가지고 생성한 블로그였고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도 나름대로의 컨셉을 가지고 처음 블로그를 생성한지 약 한달만에 두번째로 만든 블로그였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로 수익은 거의 발생하지 않는 상황이고 약 2년이 되어가는 시점인데도 글이 50개밖에 되질 않습니다.

(약 2년이 되어가는 시점이고 글이 50개밖에 작성이 되질 않았으면서도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를 폐쇄하지 않고 운영하고 있는 이유는 시간이 지난 후에 관련하여 많은 기대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2010년 중순까지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쉽지않다'는 생각을 하고 있을 때쯤 월드컵기간에 월드컵을 재미있게 볼겸 블로그를 새롭게 생성해서 월드컵을 즐기고 있는데 "티스토리 애드센스"는 하루에 한 두명의 유입이 있었다면 월드컵 기간에 맞추어 생성한 블로그는 최소 수십명에서 수백명이 유입이되는 것을 확인하고 "불가능하다"에서 "가능하다"라고 생각하고 내가 방향을 잘못 잡은 것이 아닌가? 다시 한번 문제점을 찾아 보았고 월드컵이 끝나고 새로운 마음으로 7월경부터 새로운 블로그를 생성하고 컨셉을 잡고 수정, 보완하기 시작했습니다.

블로그를 새로 개설하고 폐쇄하고 몇 차례를 하고 나서 그 중 블로그 하나가 대박은 아니지만 트래픽 폭탄을 맞으며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이 훌쩍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금액이야 한달 용돈도 안되지만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가능성을 몇 퍼센트(%) 올렸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시 말하면 애드센스 수익이 거금은 아니지만 수익을 올릴 수 있었던 것이 운도 따라 주었던 것이고 직장생활을 하면서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은 굉장히 어렵고 실력과 운이 있는 분이라면 모르지만 대부분은 수익을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수익이 발생하지 않아 포기하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아무튼 쓸데없는 말로 글의 내용이 길어졌지만 PIN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PIN번호를 받기까지가 어려운 것이라 말할 수 있고 또 더나아가 블로그로 용돈이 아닌 생활비에 해당하는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이 더욱 어려운 것입니다.
그렇다고 불가능 한 것이 아닙니다.
왜?
일반 직장인이 생각 못할 정도의 수익을 발생시켜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분명있고 그 사람들을 나와 크게 다르다고 생각할 필요도 없습니다.
블로그로 성공할 수 있는 길은 "끈기와 노력" 이것은 일반적이며 당연히 필요한 것이지만 또 하나 제가 주장하고 싶어하는 것 중 하나는 '자기 색깔'이 있는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분명 블로그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 장담합니다.writen by 7istory.tistory.com

구글 PIN번호(개인확인번호)가 도착할 때까지 내계정 - 계정 설정에는 위와같은 메세지가 계속 존재합니다.

위 이미지는 PIN 정보 페이지이며 PIN 항목에 PIN을 입력하라는 공란에 엽서에 적힌 PIN번호를 입력하고 PIN을 제출하십시오를 클릭합니다.

PIN(개인확인번호)가 문제가 없다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뜨고 약 30분 또는 한 두시간 뒤에 공익광고(PSA)가 게제되었던 것이 정상적으로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