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피드용 애드센스를 적용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

애드센스 사용하기/기본,적용,활용

by CHO KYUNG WON 2010. 9. 4. 22:03

본문


8월 한달은 다른 블로그 운영하느라 제가 아끼는 블로그 중에 하나인 티스토리 구글 완벽해부 블로그에 오랜 만에 글을 올립니다.

블로그를 개설하고 이제 애드센스를 적용하시려는 초보 블로거님들에게 꼭 당부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예전에도 피드용 애드센스에 대해서 설명한 적이 있지만 저의 실례를 들면 작년 초에 블로그 하나를 개설하고 무작정 애드센스에 가입해서 무작정 애드센스를 적용했습니다. 어떤 내용도 없이 말입니다.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할지 고민하면서 매일 또는 자주 저만 블로그를 방문했습니다. 블로그에 들어오는 날은 하루에 1회~3회정도 그 이상도 들어왔습니다. 물론 들어오고 나서 적용한 애드센스 보고서도 확인했었습니다.

처음에 블로그를 만들고 혼자서 방문했는데도 페이지 노출이 되고 있는 것을 눈으로 확인을 하니 신기하기도 했었고 뭔가 될 것도 같았습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적용하는데 콘텐츠용 애드센스는 광고단위와 링크단위로 구분 되어있고 각각 최대 3개씩 광고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각각3개씩 애드센스를 무작정 적용했었습니다.

구글 피드용 애드센스를 적용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


지금은 착각(심적으로는 피드용 애드센스를 적용 후 페이지 노출이 급감했다고 생각하고 근거 자료를 찾을 수 없어 착각으로 결론)으로 스스로 결론을 내린 상황이지만 처음에 혼자서 블로그를 방문하고 애드센스 노출을 확인했을 때 총 6개의 광고를 블로그에 달면 1명이 방문하여 블로그 1페이지 노출할 때마다 컨텐츠용 애드센스가 6회 정도의 페이지 노출이 된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이미지 수정 cho kyung won

다른 블로그와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를 몇 달간 유입수와 페이지 노출에 대해서 매일 매일 비교를 해 보았는데 결국은 스스로 분석한 결과 방문자 1명당 1개의 글을 읽고 돌아갈 경우 애드센스 노출은 평균 2회 정도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피드용 애드센스 알아보고 적용해보고 분석해 보면서 rss구독기로 내 블로그를 한 번 노출 될 때 페이지 노출이 14회로 컨텐용 애드센스보다 7배나 높다는 것이었습니다.

페이지 노출로만 계산했을 때는 피드용 애드센스를 적용하는 것이 가장 실용적이라고 생각이듭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내 글을 구독하는 사람이 몇 명이냐? 하는 것입니다.

페이지 노출로도 구글 애드센스는 수익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관심으로 좀 더 조사하고 분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결론에 도달 했습니다.

전에도 한 번 말씀드렸듯이 파워블로거들도 피드용 애드센스에 대해서 회의를 느낀다는 얘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저 또한 다시 말하지만 컨텐츠용 애드센스보다 페이지 노출수가 7배나 높지만 내 글을 rss구독기로 보는 사람은 검색해서 유입되는 수보다 훨씬 적다는 것이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어느정도 중. 상급 블로거들이야 알아서들 잘 하시겠지만 초보 블로거분들은 피드용 애드센스가 무엇인지 알아 두시는 것도 좋지만 급하게 알아 둘 필요성은 거의 없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외국의 블로거들도 피드용 애드센스에 대해서 수익성이 높지 않다고들 많이들 얘기합니다. 초보 블로거분들은 피드용 애드센스 적용으로 수익을 발생시키려 하기 보다는 컨텐츠용 애드센스로 우선 수익을 발생할 수 있도록 조사하고 분석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피드용 애드센스에 대해서 무엇인지 몇 달동안 조사하고 분석해 보았는데 결국 조사하고 분석한 시간이 거의 쓸데 없이 낭비한 시간이었습니다.

그 시간에 컨텐츠용 애드센스를 어떻게 적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를 조사하고 분석하고 적용했다면 아마도 지금쯤 이 블로그에서 수익을 벌써 발생을 시키고 있었을 지도 모릅니다.

피드용 애드센스를 적용하려고 무엇인지 알아보시려는 초보 블로거님들은 컨텐츠용 애드센스로 몇 센트라도 수익이 발생한 후에 알아보셔도 절대로 늦거나 수익 발생에 대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writen by 7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