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드용 애드센스(RSS피드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사용하기/기본,적용,활용

by CHO KYUNG WON 2010. 1. 25. 19:16

본문


피드(feed)란 "알려주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드에는 RSS 피드, XML 피드 등등이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기본적으로 RSS 피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RSS피드의 이미지는 안테나에서 전파가 퍼져나가는 이미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드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현재는 티스토리와 구글과 관련된 내용만 정리중이라 후에 기회가 온다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RSS란 Really Simple Syndication의 약어입니다. 
뜻을 풀이하면 "정말 간단한 배급"이라고 하는 이도 있고 "정말 간단한 조직"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두가지 해석이 가장 상황에 따라 적절한 듯 합니다.

피드용 애드센스는 RSS피드를 지원하는 사이트나 블로그에 발행되는 게시물 피드에 컨텐츠 혹은 이미지 광고를 적용할 수 있는 광고형태 입니다. 

그런데 광고 수익과 관련되서는 블로거들의 떠돌아다니는 얘기로는 수익성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설명만 하고 어떤 형식으로 되는지 정도만 설명할까 세밀하게 파악해서 알려야 하는지 걱정됩니다. 
피드에 관련된 모든 세세한 부분을 몰라서 ㅜㅜ 이것을 알아내는데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이득인지 실인지조차 판단이 안서기 때문입니다. (기회가 되면 좀더 자세한 사항은 추가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writen by 7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