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처음 지급을 받을 때의 유의사항! PIN(개인번호확인)번호는 가장 빨리 입력!

애드센스 사용하기/기본,적용,활용

by CHO KYUNG WON 2011. 1. 8. 05:01

본문


우선 제가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가 아닌 타 블로그(개설한지 몇 개월 안됨)를 처음 개설해서 운영할 때 매달 소액의 금액을 받는 것보다 연말에 목돈을 만져볼 속셈으로 계정 잔액이 지급 받을 수 있는 금액(수개월 전에는 10달러에서 현재 100달러로 인상)을 초과하고도 계속 지급 보류를 해 놓았는 데 2010년 12월 말 애드센스 누적 금액이 200달러가 넘어 연말 정산을 할겸 1월 1일 수익금을 처음으로 신청하였습니다.

수익금 신청은 구글애드센스에서 내계정 - 계정설정 - 지급 세부사항[수정]에서 일반 우편(등기 우편은 24달러의 수수료가 있음)으로 수표를 매달 수령할 것을 선택하고 또 지급 보류[수정]에서 지급 보류 선택을 해제하고 변경사항을 저장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지급 세부사항 및 지급보류에서 지급 방법(우편) 및 지급 보류를 해제하고 변경사항을 저장하면 (계정 누적 금액이 지급 금액에 도달했을 경우)자동적으로 우편으로 구글 본사에서 PIN 번호가 우편으로 발송이 되는데 내계정 - 계정설정에서 개인확인번호(PIN)가 계정 주소로 발송했다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PIN번호가 적혀있는 우편이 도착하여 PIN번호를 입력하기 전까지는 수익이 발생되는 애드센스 광고가 정상적으로 노출이 안되고 수익이 발생이 안되는 공익광고(PSA)가 노출이 된다는 것입니다.

처음 지급 받는 상황이었고 수익이 발생이 안되는 공익광고(PSA)가 노출이 되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 오류라고 생각하고 문의를 하려 했지만 구글은 애드센스 정보센타(애스센스 도움말)에서 정보를 알아보라는 메세지만 반복적으로 보내왔습니다.

결국 알아낸 것은 애드센스 수익금이 지급 금액에 도달하여 처음으로 수익금을 신청했다면 PIN번호(개인번호확인)를 입력하지 못하는 동안 공익광고(PSA)가 노출되고 정상적인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안되어 수익이 발생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처음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는 분이라면 저와 같이 지급보류를 해 놓았다가 한 번에 큰 금액을 받아 보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효과적인 방법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지급 보류를 해 놓지 말고 지급방법을 일반 우편이든, 등기 우편이든 설정하고 지급 보류 또한 해제하여 매달 지급방법으로 설정하여 계정 금액이 지급 금액에 도달 했을 때 자동으로 PIN번호가 적힌 우편이 발송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현재 애드센스 정책에서 100달러가 되면 수익금을 지급해 주기로 되어 있지만 몇 달 전까지만 하더라도 10달러 이상이 되면 지급이 가능했는 데 다시 말해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이 바뀌면서 10달러 이상이 되면 지급해 주던 방식이 100달러로 10배나 높아 졌으며 만약 처음 지급을 받을 때 PIN번호를 입력하기 전 약 2 ~3주 중에 내가 쓴 글이 초보자의 경우 트래픽 폭탄이라도 맞는다면 적게는 수만원에서 많게는 수십만원의 손해가 생기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수익금이 안정적으로 발생하기 전에 PIN번호를 입력하시는 것이 좋다는 판단입니다.

현재 저는 타 블로그에서 매일 약 1달러의 고정 수익이 발생하고 있는데 2주동안 PIN번호를 입력하지 못해서 약 15달러의 손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며 하루에 평균 약 1달러는 그동안 썼던 글에 대한 누적분일 뿐이고 새로운 글을 작성했을 때 트래픽폭탄을 맞을 경우 10달러 100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글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PIN정보를 언제 입력하느냐에 따라 애드센스 수익의 차질을 최대한 빨리 막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에 도달했을 때 PIN(개인번호확인)번호를 최대한 빨리 입력하는 것이 이익이고 저와 같이 하루 평균 누적되는 금액이 발생되고 있을 때는 확실히 손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급방법을 보류로 해 놓는 것 보다는 지급보류를 해제해 놓는 것이 제일 좋고 단, PIN번호를 입력하기까지 약 2~3주 사이에 매일 수익이 발생하지 않고 우연치 않게 트래픽 폭탄을 맞게 된다고 수익 발생이 되는 데 아쉬움이 있을 수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바라보았을 때는 최대한 빨리 최초 지급 금액에 도달했을 때 PIN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참고) PIN번호 확인 말고 전화번호 확인 절차도 있는데 전화번호 확인 절차를 걸치게 되면 바로 수익이 발생되지 않는 공익광고(PSA)노출에서 수익이 발생되는 정상적이 애드센스 광고 노출로 전환이 되기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구글 본사가 전화해 줄것이라 생각하고 기다리는 것은 감나무 밑에서 입벌리고 감나무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과 같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럼 좋은 정보, 유익한 정보 알려 드리도록 노력 할 것이고 신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싶시요.
wirten by 7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