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북마크(즐겨찾기) 더욱 쉽게 사용하기, 마우스로 끌어놓기

구글 다양한 서비스/[웹브라우저] 크롬

by CHO KYUNG WON 2010. 11. 19. 05:48

본문


이전 글에서 구글 웹브라우저인 크롬의 즐겨찾기(북마크) 기능을 설명했습니다. 이번에는 그보다 더욱 간단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가지 더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난 글에서 웹사이트 접속후 우측 상단의 별모양을 클릭하여 기타북마크 또는 새폴더를 만들고 원하는 폴더에 저장하는 방법을 설명하였는데 이번에는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기능 중 북마크 기능이 있는 메뉴바에 자주 가는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너무나 쉽습니다. 위의 스샷에서 간단하게 보여주었듯이 사이트의 메인CI이미지를 크롬 북마크 메뉴바에 드래그(끌어놓기)해서 옮겨 놓거나 북마크에 저장되어 있는 사이트를 북마크 메뉴바에 드래그로 끌어놓기를 하면 끝입니다.

반대로 북마크 메뉴바의 즐겨찾기 해놓은 웹사이트를 기타북마크(또는 생성한 폴더)로 마우스로 끌어놓기해도 됩니다. 익스플로러는 이런 초간편 즐겨찾기 북마크 기능인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끌어놓기가 안된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하나 더 얘기하면 다음이나 구글에 메인이미지(CI)를 기타 북마크의 폴더나 북마크 메뉴바에 끌어놓기가 되지만 네이버 같이 메인(CI)이미지가 즐겨찾기인 북마크에 끌어놓기가 안되는 사이트가 있다는 사실은 참조하시고 북마크 메뉴바에 자주가는 사이트를 등록하여 초간편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wirten by 7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