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역시나 빠르네요... 다만...문제가 있네요

구글 다양한 서비스/[웹브라우저] 크롬

by CHO KYUNG WON 2010. 6. 1. 16:43

본문


구글에 대한 정보를 조금씩(너무 게을러서 ㅠㅠ) 알아보다가 구글 크롬이라는 웹브라우저를 알게 되었습니다.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의 속도가 빠르다는 것을 듣고 설마? 혹시? 아직 우리 나라 실정에 맞지 않으면 제거하면 되기 때문에 www.google.com/chrome  사이트에 접속해서 설치해 보았습니다.
구글 크롬 메인 화면 입니다. Google 크롬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설치해 보았습니다.
10년 넘게 MS의 익스플로어를 사용하다가 내 생에 처음으로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처음이었습니다. 웹브라우저가 익스플로어 말고 다른 것이 있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할 필요성이 없다는 것을 MS에서 10년 넘게 저의 사고 방식을 고정화 시켜 놓았는데 구글이 저의 고정된 사고를 깰 수 있게 해주게 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크롬의 웹브라우저 아이콘입니다. 익스플로어에 익숙해 있는 저로서는 낯설게만 느껴집니다.

얼마나 속도가 빠른지 구글 크롬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놀랐습니다. 설마? 혹시? 했는데 역시나 웹 페이지 로딩 속도가 체감으로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빠릅니다. 구글에 대해서 조용하게 감탄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려진 페이지 창 옆에 십자 모양을 클릭하면 알툴바의 스마트홈 기능과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익스플로어 웹브라우저에 주소창, 빙 검색창, 도구 모음 등 인터페이스가 너무 복잡하고 지져분해서 툴바를 쓰고 싶지 않지만 알툴바 하나만 쓰고 있습니다. 알툴바의 다른 기능은 필요하지도 않고 캡쳐 기능으로 웹페이지 저장이 불가능한 사이트나 스크랩 할 일부 내용만 캡쳐를 쉽게 할 수 있어서 알툴바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즐겨찾기 기능을 이미지(미리보기)화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크롬의 북마크는 MS 익스플로어의 즐겨찾기와 같습니다. 북마크 추가는 기타 북마크 클릭하고 오른 마우스 클릭하고 페이지 추가해서 페이지 이름과 주소를 적고 확인하면 페이지가 추가 됩니다. 익스플로어에서는 즐겨찾기 추가 클릭하면 되는데 굳이 따지면 조금 번거롭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아무튼 결론은 MS의 익스플로어 보다는 구글 크롬이 페이지 로딩 속도가 빠르다는 것입니다. 

다만,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가 빨라서 익스플로어 대신 크롬 웹브라우저로 사용할 생각이었는데 카드, 은행 등 금융 사이트와 온라인 쇼핑몰 등 구글 크롬과는 호환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액티브 X, 보안 프로그램 등 웹키트 기반의 구글 크롬을 지원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의 점유율이 낮기 때문에 호환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란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우리 나라는 현재 스마트폰 열풍으로 구글의 모바일 OS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폰이 확산 되면 구글에 대한 관심도 높아 질 것이고 또한 호환이 되질 않던 부분도 호환성도 익스플로어 처럼 높아질 것이라 생각하고 기대 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검색이나 인터넷 기사 등을 볼때는 구글 크롬을 보고 인터넷 쇼핑, 카드, 은행 등을 이용할 때는 기존에 했던 대로 익스플로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글을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로 접속하여 올리려고 했는데 호환성에 문제가 있어서 익스플로어에서 작성해서 올린 것입니다.

구글 크롬의 페이지 로딩 속도는 인정하지만 호환성의 여러가지 문제가 있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writen by 7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