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익스플로러보다 빠른 구글 크롬 업데이트하기

구글 다양한 서비스/[웹브라우저] 크롬

by CHO KYUNG WON 2010. 10. 25. 20:47

본문


구글 크롬의 문제점이라면 금융(결제)관련해서 호환되지 않는 것 빼고는 웹서핑이나 인터넷 쇼핑몰 검색 등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물론 익스플로러 점유율이 상당하게 높고 그에 반해 구글 크롬이나 애플의 사파리 등 점유율이 낮다는 이유로 구글 크롬과 같은 브라우저에 대해서 금융(결재)관련 사이트는 호환성을 높이려 하지 않고  투자를 게을리 하는 것은 지금의 현실이지만 몇 년 안에 스마트 TV가 보급되어지면 금융관련 사이트에서는 구글 크롬이나 애플의 사파리와 같은 웹브라우저에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사이트 개발 투자를 할 수 밖에 없는 시점이 어쩔 수 없이 올 것입니다.

현재는 금융 결제 관련해서만 사용할 경우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대부분 구글 크롬으로 인터넷 서핑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크롬은 익스플로러보다 로딩 속도가 빨라 두개의 브라우저를 사용 목적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보다 빠른 구글 크롬 업데이트하기
구글 크롬을 실행하면 오른쪽 창닫기 X버튼 아래에 사용자 환경 관리 아이콘인 스패너 모양의 (연장)도구가 보일 것입니다.

'Google 크롬 사용자설정 및 관리' (스패너 연장도구)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 목록에서 'Google 크롬 정보'란 메뉴가 있습니다.

'Google 크롬 정보'를 클릭하면'Google 크롬 정보' 창이 뜨면서 아래 좌측에 '업데이트 상태 확인 중... '이라는 메세지가 보입니다.
업데이트가 필요한지 필요없는지 확인 하는 상태이고 최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으면 'Google 크롬이(가)최신 버전임'이라고 체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크롬이 최신 버전이라면 업데이트를 할 필요가 없지만 위와 같이 '! Google 크롬의 새 버전 사용 가능'이라고 메세지가 있으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의미이고 업데이트 하려면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새 버전 설치 중...'이라는 메세지가 뜨며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Google 크롬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크롬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라는 메세지가 뜨면 확인을 누르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writen by 7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