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문주소 우정사업본부(우체국사이트) 우편번호 검색에서 영문주소를 제대로 확인하고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및 구글 수표 제대로 받기

애드센스 사용하기

by CHO KYUNG WON 2011. 2. 17. 05:43

본문


기존 우체국사이트에서 우정사업본부로 사이트가 개편되면서 영문주소 확인 방법이 달라졌습니다.

애드센스를 활용하게 되면 PIN번호 및 구글 수표를 받기 위해서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해야 하는데 영문주소를 작성할 줄 아시는 분이야 상관이 없겠지만 모르는 분들은 우정사업본부 우편번호 검색에서 영문주소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정사업본부 (우편번호/우체국검색) ← 바로가기
우정사업본부에 접속후 오른쪽 QUICK MENU의 우편번호조회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고 우편번호 검색어 창에서 자신이 알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을 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예를 들어 검색어 창에 양재동을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하면 양재동에 관련한 우편번호와 주소가 검색되고 주소옆에 영문보기를 클릭하면 주소 아래 영문으로 된 주소가 보여집니다.
위 이미지는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처음 입력하거나 내계정에서 수취인 정보를 수정할 경우 구글 애드센스 내계정 페이지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주소를 수정할 경우 수취인 정보에서 수정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수취인 정보 수정 페이지가 나오는 데 우정사업본부에서 영문주소를 확인 한 것을 위에서 부터 순서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주소       Yangjae-dong
             Seocho-gu
도시       Seoul
시/도      SEOUL
우편번호 137-130
              KOREA

우정사업본부 우편번호검색에서 영문주소를 작성할 때 주의할 점이 있는 데 구글 애드센스를 처음 가입할 때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할 때 한국으로 선택하면 자동적으로 KOREA(REP.)으로 설정되어 외국에서 우편이 올 때 대한민국으로 분류가 되어서 오는 데 간혹 KOREA만 명시했을 경우 남한과 북한을 구분하지 못하여 북한으로 우편물이 발송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정사업본부 영문주소를 작성할 때는 KOREA에 꼭  KOREA(REPUBLIC), KOREA(REP.), S.KOREA등으로 표기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국가 및 지역을 KOREA로 해도 우편물이 도착하기는 하지만 간혹 잘못 발송될 수 있을 수 있다는 점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최근 저의 어이없는 경험을 말씀을 드리면 애드센스 수익금을 처음으로 받기 위한 절차중 PIN번호를 입력해야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수 있어 PIN번호를 우편으로 신청했고 구글에서 발송되는 우편의 종류는 일반 우편과  속달 등기우편이 있는 데 속달 등기우편은 24($)달러의 수수료가 발생되어 일반 우편으로 2011년 1월 1일 신청을 했었습니다.

우편이 도착하기까지 미국지역이 아닌 곳은 2~3주가 걸리고 때론 늦어질 수 있다는 애드센스 도움말이 있어 조금 늦더라도 구글 우편이 도착하기만을 기다렸습니다.

PIN(개인번호)가 적힌 구글 우편을 기다리다가 1월말경 "아무래도 이상하다" 생각해서구글 애드센스 계정에서 수취인 정보 주소를 다시 확인해 보았습니다.

결론은 같은 동네에 살지만 번지수 하나 차이로 세부 우편번호 한자리를 잘못 입력했던 것이고 잘못 입력한 우편번호로 인해 우편이 배달이 안 된 것입니다.

내 입장에서는 "세부 우편번호 한자리 차이일 뿐이고 바로 옆 골목 번지수였는데 우편 배달이 불가능 한 것일까?"라는 불편한 마음을 가졌지만 실수는 애초에 내가 한 것이고 누구를 탓 할 일이 아니라 생각해서 이번에 세부 우편번호가 아닌 지역(동)의 통합 우편번호를 수정 입력해서 PIN번호를 1월 27일 날짜로 재신청 했고 2월 15일에 우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 영문주소를 입력하는데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동)의 통합 우편번호와 지역(동) 안에도 번지수와 구역별로 세부우편가 있는데 아무 생각없이 세부 우편번호를 입력하면서 제가 살고 있는 번지의 세부 우편번호가 아닌 바로 옆 번지의 세부 우편번호를 입력했고 이로 인해 구글 PIN번호가 있는 우편엽서를 받지를 못했던 일이 바로 최근에 있었습니다.

영문주소를 작성할 때 번호 하나라도 틀리면 받지 못할 확률이 엄청나게 높다는 것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집주소 한자리 때문에 세부 우편번호가 달라지는 저의 상황에서 착각하고 우편번호 입력을 잘못한 것입니다.

구글 PIN번호를 약 3주만에 받았고 16일 오전에 PIN번호를 입력한 후 조금 시간이 지나니 정상적으로 구글광고가 노출이 되었습니다.

저번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PIN번호를 신청하고 입력하기 전까지 공익광고(PSA)가 노출이 되면서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이 전혀 발생되지 않기 때문에 PIN번호는 최대한 빨리 받을 수 있을 때 받으시고 또한 PIN번호를 신청하기전 구글 엽서가 제대로 도착할 수 있는지 주소와 우편번호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wirten by 7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