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드용 애드센스를 삭제후 컨텐츠용 애드센스 노출이 높아져야 하는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애드센스 사용하기

by CHO KYUNG WON 2010. 5. 11. 17:23

본문


얼마만에 글을 다시 올리는지 나의 게으름에 스스로 혀를 찰 수 밖에 없네요. 최소한 일주일에 글을 2회 정도는 올려야 한다고 생각하는데도 그렇지 못함이 블로그 운영하겠다는 마음을 쓰리게 하네요. 어렵게 약 3주만에 들어와서 글을 올립니다.

이번에 할 전달 할 내용은 "피드용 애드센스를 삭제하면 애드센스 노출이 높아진다."라고 생각하고 확인 해 보았습니다. 저의 생각대로라면 피드용 애드센스를 삭제하고 난 후에는 피드용 애드센스를 적용하기전 컨텐츠용 애드센스의 노출이 높았던 것처럼 자연스럽게 높아 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몇 일을 블로그에 들어와서 접속자 수와 애드센스 노출을 확인을 해보았는데  컨텐츠용 애드센스만 접속자 수 만큼만 노출이 계속되는 것에 대해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피드용 애드센스 노출은 구독기로 구독해야만 애드센스 노출이 된다고 설명한 적이 있습니다. 피드용 애드센스를 삭제를 했기 때문에 RSS구독기에 대해서는 생각도 하지 않고 애드센스 노출이 적용하고 있는 애드센스의 수와 접속자 수를 곱한 노출 횟수가 있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고 접속자 수와 애드센스 노출 수가 동일하다는 것이 이상하다고만 생각했었습니다.

혹시 피드용 애드센스를 삭제했어도 현재 저의 블로그에 적용되는 광고가 아직도 피드용 애드센스로 타켓팅되고 있을 수 있다는 생각에서 구글 구독기로 접속을 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옆의 첨부 이미지는 제가 오늘 접속 해보니 어떤 고마우신 분이 ㅠㅠ;(감동의 눈물) 접속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에서 보고서를 확인해보니 콘텐츠용 애드센스 노출만 1회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피드용 애드센스가 아직도 적용되고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 구글 구독기로 구독해 보기로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구독기로 대충 열어보고 잠시 후에 애드센 스 보고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는 제가 접속하여 노출수가 증가한 것이고 검색용 애드센스는 제가 한 번 검색해서 노출된 수 입니다.

생각대로 피드용 애드센스가 노출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사용하다가 피드용 애드센스를 등록하면 컨텐츠용 애드센스 대부분이 피드용 애드센스로 활성화 되고  피드용 애드센스는 구독기로 구독(일부 구독기 제외)할 경우에만 애드센스 노출이 되어 자신이 파워블로거로서 자신의 블로그를 구독하는 사람이 많다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애드센스 노출이 높아 질 수 없기 때문에 피드용 애드센스는 나에게 필요없음을 판단하여 피드용 애드센스를 제거를 했다고 콘텐츠용 애드센스가 다시 처음 상태인 접속당 페이지 노출 수가 높았던 상황으로 돌아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제가 처음에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노출 시키기만 했을 때는 한 번 접속으로 사용 중인 애드센스의 약 80%의 노출이 발생했었습니다. 피드용 애드센스를 제거 했다고 처음에 콘텐츠용 애드센스가 노출 되었던 것처럼 노출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어떤 부분에 대해서 설정을 다시 해야 하는지 아니면 애드센스를 새로운 것으로 등록을 해야하는지 한 번 확인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writen by 7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