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드용 애드센스는 모든 구독기로 노출 되는 것은 아닙니다.

애드센스 사용하기

by CHO KYUNG WON 2010. 3. 23. 09:38

본문


요즘 일주일에 한번 업데이트 하기도 어렵네요... 바빠서? 아뇨... 게을러서... ㅠㅠ

피드용 애드센스 노출에 관련해서 여러 상황을 나름대로 확인 하다 보니 피드용 애드센스는 일반 접속 (검색해서 접속하는 것등) 했을 경우는 피드용 애드센스가 노출이 안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대신 RSS등의 구독기로 접속했을 경우에만 피드용 애드센스가 노출이 된다고 알려 드렸는데 모든 구독기가 노출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모든 구독기를 등록하여 피드용 애드센스가 노출이 되어지는 구독기와 안 되어지는 구독기를 확인을 해 보려 했으나 게으름과 귀찮니즘이 환절기에 너무 크게 작용하고 있어 ( . . ;) 두개의 구독기만 확인했습니다.

구글 구독기와 다음 블로그 구독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측 이미지는 3월 18일 ( ' '  ;) ? 오늘이 3월 23일인데 그동안 뭐를 했는지? 아무튼 이날 오전에 다음 블로그 구독기로 제가 직접 접속하고 확인한 애드센스 노출 수 입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만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는 구독기가 아닌 일반적인 (검색이나 주소를 입력하고 등) 접속 했을 경우에만 노출이 되어 진다고 알려 드렸습니다.

그런데 분명 다음 블로그 구독기도 구독기인데 피드용 애드센스는 노출이 안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좌측 참고 이미지는 오후에 애드센스 보고서를 확인한 이미지입니다.

(관찰력이 좋으신 분은 위의 참고 이미지와 좌측의 참고 이미지의 차이점을 바로 찾았을 것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오늘"로 되어있고 좌측은 "어제"로 되어 있습니다. 전에 알려 드렸듯이 구독기로 접속한 시점은 5시 전에 접속을 하였고 애드센스 접속안 시점은 5시 이후였습니다. 하나 더 참고하면 5시를 기점으로 애드센스 보고서가 어제와 오늘로 바꾸어지는 것이 아니라 구글의 상황에 따라서 4시 ~ 5시 사이에 변경되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구글은 알고 있겠지요?)

다음 블로그 구독기로는 오전에 접속했고 구글 구독기로는 3월 18일 4시 전에 접속했습니다.

분명 애드센스 노출의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다음 블로그 구독기로 접속했을 경우 콘텐츠용 애드센스만 페이지 노출 수가 2회였고 구글 구독기로 접속했을 경우 피드용 애드센스만 광고 노출 수가 46회 늘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에 한 번 알려 드렸지만 피드용 애드센스를 적용하고 있을 경우 내 블로그를 구독기로 구독하는 사람이 많아야만 수익에 영향을 준다고 알려 드렸습니다. 또 한가지 오늘 하나더 결론을 내리면 모든 구독기가 피드용 애드센스를 노출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writen by 7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