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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용 애드센스 페이지 노출은 어떻게 노출이 될까요?.

애드센스 사용하기

by CHO KYUNG WON 2010. 3. 8.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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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용 애드센스가 어떻게 광고가 되는지 눈으로 확인하고 싶었는데 어떻게 광고되고 노출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언젠가는 직접 어떻게 광고가 되는지 확인해 볼 것입니다.

우선은 피드용 애드센스의 페지이 노출을 3월 2일부터 3월 8일까지 1주일동안 애드센스 보고서를 바탕으로 데이터를 나열한 것입니다. 

아직은 열정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지 못하고 있어 몇일만에 3월 2일에 블로그에 접속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분이신지 감사하다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2명이? 2회? 접속을 하셨습니다.

3월 2일 애드센스 노출 횟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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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에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광고단위와 링크단위 애드센스를 각각 3개씩 총 6개가 노출되도록 해 놓았습니다. 2명? 2회? 접속되었다면 총 12번의 콘텐츠용 애드센스가 노출이 되야 하는데 위의 보고서를 보면 10회로 되어 있습니다. 이유인 즉 광고단위의 애드센스가 한 두개가 가끔? 종종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10회 노출이 맞을 수 있습니다.

3월 3일 애드센스 노출 횟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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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3일 제가 블로그 내용을 어떻게 운영 해야 하는지 구상할 겸 접속하고 검색용 애드센스로 몇개 검색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보고서를 접속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전 글에서 피등용 애드센스가 어떻게 보여지는지 모르겠지만 노출이 되고 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여기서 문득 다른 점을 확인 했습니다. 3월 2일에는 콘텐츠용 애드센스만 노출이 되었고 피드용 애드센스는 노출이 되질 않았습니다. 그러나 3월 3일은 저만 접속했습니다. 다음블로그 구독기로도 접속하고 구글 구독기로도 접속했습니다. 피드용 애드센스 노출이 어떻게 접속하는가에 따라서 노출이 되고 노출이 안된다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몇일 동안은 피드용 애드센스가 어떻게 접속하느냐에 따라 노출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 해볼 계획이 생겼습니다.

3월 4일 애드센스 노출 횟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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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월 4일은 타인이 블로그에 방문을 한 것처럼 하기위해 주소창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서  접속했고 애드센스 보고서를 확인했습니다. 위는 애드센스가 노출된 횟수입니다. 

3월 2일부터 4일까지 애드센스 노출된 내용을 정리하면 검색사이트에서 검색하여 접속하거나 직접 주소창에 주소를 넣에 접속하는 경우는 피드용 애드센스가 노출이 되지를 않는다는 것입니다.

3월 5일 애드센스 노출 횟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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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5일은 네가 다음 블로그 구독기로 보고 구글 구독기로도 보고 블로그에 접속도 해본 후의 애드센스 노출 횟수입니다. 3월 3일 비슷한 경로로 접속하고 나타난 페이지 노출 횟수입니다. 

3일과 5일은 구독기를 통해 접속했기 때문에 동일하게 콘텐츠용 애드센스와 피드용 애드센스가 노출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일과 4일은 구독기를 사용하지 않고 방문할 경우 발생하는 애드센스 노출로 콘텐츠용 애드센스만 노출되었습니다.

대부분의 파워블로거나 또는 활동이 왕성한 블로거님들이 말씀하신 피드용 애드센스가 돈? 수익발생에 커다란 믿음을 주지 않는다는 말들을 많이들 하셨습니다. 
왜? 그런 말을 했을까요?

저의 작은 소견이고 몇일간의 데이타 분석으로 자신의 블로그를 여러가지 형태의 구독기로 구독을 해야만 피드용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되고 노출당 광고수익을 바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몇 소수의 파워블로거를 제외한 대부분의 블로그를 방문하는 경로는 검색이나 즐겨찾기 정도의 방법으로 블로그를 방문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피드용 애드센스는 구독기로 블로그를 방문했을때 광고가 노출되는데 내 블로그를 얼마나 많은 사람이 정기적으로 구독을 할까? 라는 의문에서 피드용 애드센스는 수익 발생이 적다는 말을 하는 것이 이런 이유때문에 하는 말 같습니다.

또 한가지 의문이 생기는 것이 있는데 제가 콘텐츠용 애드센스만 사용하다가 피드용 애드센스가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 피드용 애드센스를 등록하고 사용하는 동안 2일에서 5일까지의 참고 이미지를 보시면 콘텐츠용 애드센스보다 피드용 애드센스가 노출이 많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제가 말하는 의문이란 것은 피드용 애드센스를 적용하기 전에 콘텐츠용 애드센스 페이지 노출이 어떠한 방법으로 접속하던지 위의 참고 이미지의 페이지 노출 횟수보다 상당하게 높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도 한번 확인해볼 생각입니다. 피드용 콘텐츠를 모두 삭제하고 또 몇일간의 애드센스 노출을 확인해 봐야 할 것같습니다. 그렇게 데이타를 확인해보면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적용하는 것이 좋을지 피드용 애드센스를 적용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두개 모두 사용하는 것일 좋을 지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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