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른 블로그와 달리 TOP부분에 메인 이미지를 넣는 것이 아니라 링크 아래 중간 부분에 메인 이미지를 넣는 법

블로그 만들기/기본,수정,활용

by CHO KYUNG WON 2010. 10. 19. 23:52

본문


우선 제가 사용하는 3단형 스킨 NaVyMoD을 샘플로 예를들어 설명하겠습니다. 대부분 블로그는 상단(TOP)에 메인이미지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TOP(상단)부분에 메인 이미지를 적용하는 것이 잘못되었거나 나쁘다는 말은 아닙니다. 티스토리는 설치형 블로그이기 때문에 남들과 색다르게 다른 위치에 넣을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 뿐입니다.
메인 이미지를 적용할 부분은 중간에 링크목록 아래 하얀 부분 카테고리 목록 공간에 적용할 것입니다.
HTML/CSS 편집에서 파일을 업로드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제가 메인 이미지로 사용할 파일은 swf 플래시 파일을 사용하려 해서 다른 방법으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플래시 파일을 업로드 해서 사용하면 애니메이션이 적용이 안되서 설명을 간단하게 하려고 위와 같은 방법을 택한점은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위와 같이 플래시 파일이던 이미지 파일이던 글쓰기로 파일을 첨부합니다. 파일을 첨부하면 위에 첨부한 스샷을 보면 오른쪽에 첨부한 파일에 코드가 작성되어 있는 확인 할 수 있습니다.

<center>
<embed width="610" height="50" src="/attachment/cfile25.uf@146EC5324CBD9A902E59A3.swf" quality="high" allowScriptAccess="always"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pluginspage="http://www.macromedia.com/go/getflashplayer"/>
</center>

embed 코드 소스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HTML/CSS 편집으로 이동하여 skin.html 소스창을 <!--태그-->목록 소스까지 스크롤합니다.
<!--태그-->와 그 바로 위 </div> 중간에 첨부한 파일의 embed 코드를 붙여넣기 하면 끝이 납니다.
제가 메인 이미지로 사용할 플래시 파일이 정상적으로 적용한 스샷입니다. 마지막으로 꼭 참고해야 할 것은 첨부한 파일의 글쓰기는 공개든 비공개이든 저장을 해두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적용하려는 메인 사이즈가 블로그 레이아웃과 맞지 않아서 수정하시려면 원본사이즈를 수정해서 다시 올리셔도 되지만 embed의 width="610" height="50"의 가로 세로 사이즈를 수정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embed 앞에 center 코드를 넣은 것은 가로 사이즈가 블로그 레이아웃과 맞으면 상관이 없지만 작을 경우 가운데 배치하기 위해서 넣은 것입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십시요~!
writen by 7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