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왕초보도 네이버에 블로그 검색(노출)을 할 수 있다

블로그 만들기/기본,수정,활용

by CHO KYUNG WON 2010. 9. 14. 15:52

본문


티스토리 설치형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은 대부분 다음 뷰온이나 뷰애드를 사용할 것입니다. 티스토리는 다음 소속이기에 자연스럽게 다음 검색에서는 자연스럽게 자신의 블로그가 키워드에 맞게 검색이 됩니다. 또한 네이트에서도 블로그로 분류되지 않지만 통합웹으로 블로그가 키워드에 맞게 검색이 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검색시장을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질 않는다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 생각을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키워드에 맞게 네이버에서도 노출이 되게 하려면 공식적으로는 상당하게 어렵습니다. 특히 초보 블로거들은 네이버에 명함도 내밀수가 없습니다. 하루 평균 유입자 수와 댓글 수등과 블로그 활동지수 등등 요구하는 것이 많다고 합니다.

비공식 루트를 통해서 네이버에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왕초보, 초보 블로거님은 그런 루트를 활용해서 이용한다는 것이 여간 까다롭고 어려움을 토할 수 밖에 없습니다.

유입수는 적지만 비교할 겸 저의 블로그를 비교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좌측은 제가 실험삼아서 활용한 블로그입니다. 우측은 지금 현재 접속해 있는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 유입경로를 캡처한 이미지입니다.

이미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좌측은 네이버를 통한 유입이 전혀 없는 블로그이고 우측은 네이버를 통한 유입이 있는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입니다.

어떻게 하면 네이버 검색에 노출이 될 수 있나요?

왕초보도 네이버에 블로그 검색(노출)을 할 수 있다
간단합니다. 좌측에 사용한 블로그는 2단형 블로그이고 우측은 3단형 블로그(티스토리 기본 제공 스킨 NaVyMoD) 입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스킨만 바꾸어도 네이버에 블로그가 노출 해달라고 요구하지 않아도 되고 잘 이해하지도 못하는 비공식적인 방법으로 어렵게 노출 시킬 필요도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킨은 NaVyMoD라는 3단형 스킨입니다. 어떤 스킨은 네이버에 노출되고 어떤 스킨은 네이버에 노출이 안되는지 일일이 확이하여 말씀드리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스킨을 한번 바꾸고 적용하면 몇개 안되는 글과 블로그 레이아웃을 다시 셋팅 하는데 몇 날 몇 일을 소요해야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네이버에 노출이 가능한 스킨이 어떤 것이고 어떤 것이 노출이 안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불가능 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선은 스킨을 활용하여 간단하게 네이버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블로그가 안정이 되고 유입수와 댓글 수 블로그 활동 지수등이 높아지면 그때 정식으로 네이버에 요청해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요청을 안해도 상관없습니다. 네이버에 노출이 잘 되어진다면 말입니다.)

writen by 7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