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제목 타이틀이 너무 크거나 너무 작아서 수정하는 HTML/CSS 수정방법

블로그 만들기/기본,수정,활용

by CHO KYUNG WON 2010. 9. 13. 22:37

본문


이제 조금씩 블로그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조금씩 태그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활용하면서 태그를 전혀 모르면 제대로 활용할 수 가 없습니다.

사용자측면을 완벽하게 고려한 스킨이 나오지 않는 이상은 태그에 대해서 어느 정도는 알아두어야 합니다.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제목(타이틀)을 강조하고 싶다거나 축소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블로그 제목 타이틀이 너무 크거나 너무 작아서 수정하는 HTML/CSS 수정방법

우선 예로 제목 폰트 사이즈를 30으로 설정한 예입니다.
그리고 예로 제목 폰트 사이즈를 16으로 설정한 예입니다.
제목 폰트 사이즈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관리자→스킨→HTML/CSS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skin.html 소스창이 아닌 style.css창으로 이동합니다.
( 스킨에 따라 태그 코드가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제가 사용하는 스킨 NaVyMoD을 예로 설명합니다.) 중간부분으로 스크롤을 내려서 아래와 같은 목록을 찾습니다.

.titleWarap h2 a {
      color: /*@post-title-color@/ #27517e /*@*/;
      font-family: /*@post-title-font-family*/ dotum /*@*/;
      font-size: /*@post-title-font-size* 30px /*@*/;

폰트 사이즈를 30px로 되어 있는 것을 원하는 사이즈 예)16px로 변경해주고 저장해주면 자신이 원하는 제목(타이틀)폰트 사이즈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font-family 부분에 dotum이란 서체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 자신이 마음에 드는(기본으로 제공하는) 서체명을 바꾸어주고 저장하게 되면 서체도 바꿀 수 있습니다.

단, HTML/CSS에서 제목(타이틀) 폰트 사이즈나 폰트를 수정했을 경우에는 예를 들어 자신이 100개의 글을 작성했으면 100개의 글제목이 자신이 수정한 사이즈나 폰트로 수정되어진다는 것입니다.

"태그 같은 것을 전혀 모르는데 어떻게 찾습니까? 찾기 어렵습니다!!"라고 하시는 분을 위해서 간단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면 Ctrl+F를 누르면 찾고자 하는 단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한가지 더 알려드리면 윈도오 익스플로러와 구글 크롬의 찾기 단축키를 사용할 경우의 이미지입니다.
익스플로러에서 Ctrl+F를 눌렀을 때 좌측 상단에 찾기 창이 나옵니다.
구글 크롬의 Ctrl+F를 눌렀을 때 익스플로러와 달리 오른쪽 상단에 위와 같은 모양으로 보여집니다.

Ctrl+F 찾기 단축기를 사용하면 찾고자 하는 단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writen by 7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