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타이틀 모듈 (블로그 제목) HTML/CSS편집에서 삭제하기

블로그 만들기/기본,수정,활용

by CHO KYUNG WON 2011. 2. 18. 16:16

본문


작년 9월 13일에 블로그 제목 타이틀이 너무 크거나 너무 작아서 수정하는 HTML/CSS 수정방법(←링크)이란 제목으로 블로그 타이틀 크기를 조정하는 것에 대해서 말씀 드렸습니다.

아주 오랜만에 블로그 타이틀(제목)과 관련된 글이지만 설치형 블로그 타이틀(블로그 제목)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블로그 타이틀(제목)을 삭제하고 싶을 경우나 삭제해야 할 경우가 있기 때문에 블로그 제목의 필요성이 없을 경우 HTML/CSS편집에서 제목을 삭제하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예로들 스킨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3단형 NaVyMoD 스킨으로 저의 블로그 "티스토리 애드센스"의 블로그 타이틀(제목)이 사용되고 있을 때의 캡쳐이미지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타이틀(제목) 크기가 작은 것은 폰트 크기를 수정하는 것을 예를 들다가 작게 수정한 것을 그대로 설명하는 것입니다.

블로그 타이틀(제목)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블로그의 관리자(admin) → 스킨 → HTML/CSS편집 → skin.html 창으로 이동합니다.
HTML/CSS 편집 skin.html창을 조금만 내려보면 <!--블로그 타이틀 모듈--> 아래 ##_title_##이 [      ]대괄호 안에 있을 것입니다.
위에 밑줄친 ##_title_##를 대괄호[     ]와 함께 삭제를 해주시면 블로그 메인 타이틀(제목)이 삭제되고 나중에 다시 타이틀(제목)을 넣으시려면 블로그 타이틀 모듈에서 삭제한 타이틀 태그를 다시 입력하시면 원래대로 타이틀(제목)이 보여집니다.
제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의 타이틀(제목) 태그를 삭제하고 캡쳐한 이미지입니다.

참고로 글쓰기에서 타이틀 태그를 그대로 사용하니 글을 작성한 후 블로그에서 타이틀 태그가 보이지 않는 오류가 발생해서 타이틀 태그를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_title_## 대괄호[     ]"로 설명한 것입니다.
writen by 7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