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TML/CSS편집 모드에서 블로그 배경색 바꾸기

블로그 만들기/기본,수정,활용

by CHO KYUNG WON 2010. 11. 22. 16:06

본문


블로그 배경색을 HTML/CSS편집에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참고할 블로그 스킨은 3단형 NaVyMoD입니다.
블로그 스킨은 3단형 NaVyMoD의 배경색을 변경전의 스샷입니다.
블로그 스킨은 3단형 NaVyMoD의 배경색을 변경후의 스샷입니다. 변경전과 변경후의 배경색의 변화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변경전의 배경색은 연회색이었고 변경후의 색상은 흰색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블로그 배경색을 바꾸기 위해서는 먼저 스킨 메뉴의 HTML/CSS 편집으로 이동하셔서 style.css 소스 편집창의 맨위 상단을 보시면
body {
font: 12px/1.5 "돋움", Dotum, Verdana, AppleGothic, Sans-serif;
color: #707d8a;
margin: 5px 0 0 0;
padding: 0;
  background: /*@background-color=*/ #f5f5f5 /*@*/ /*@background-image=*/ /*@*/ /*@background-image-position=*/ /*@*/ /*@background-image-repeat=*/ /*@*/;
}의 소스 코드가 보이실 것입니다.

background: /*@background-color=*/ #f5f5f5의 소스 코드에서 #f5f5f5를 흰색배경으로 바꾸시려면 #ffffff로 변경하시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색상의 소스 코드를 모르실 경우 글쓰기에서 글자색을 클릭하면 정해진 기본 색상들이 있고 우측 하단에 더보기를 클릭하면 원하는 색상을 찾을 수 있도록 색상표와 원하는 색상의 색상코드를 확인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원하는 색상을 찾아서 그 색상의 코드를 #f5f5f5 색상 코드 대신 입력하면 지정한 색상으로 바뀌게 됩니다.

글쓰기에서 글자색의 색상표가 작아서 원하는 색상을 찾기가 힘드시면 포토샾의 색상표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다시 말하면 블로그 배경색을 바꾸려면 HTML/CSS 편집에서 style.css 소스창 상단에 background: /*@background-color=*/ #f5f5f5의 색상 코드를 자신이 원하는 색상 코드로 바꿔주시면 되는 것입니다.
wirten by 7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