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TML/CSS 편집에서 블로그 우측 사이드바 카테고리(category)목록 모듈 및 배경색 삭제

블로그 만들기/기본,수정,활용

by CHO KYUNG WON 2011. 3. 11. 15:12

본문



지난번에는 HTML/CSS 편집에서 블로그 우측 사이드바 배경색 바꾸기, 수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고 HTML/CSS 편집에서 블로그 우측 사이드바 카테고리(category)목록 모듈 및 배경색 삭제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참고할 스샷 이미지는 티스토리 블로그 3단형 NaVyMoD 스킨이며 아래의 참고 이미지처럼 카테고리 목록 모듈을 삭제했을 때 수정된 이미지입니다.
삭제하기전 좌측 카테고리(CATEGORY)목록 모듈은 소스태그(문자)로만 사용된 것이 아니라 이미지 파일도 사용되었는데 'CATEGORY' 글자는 폰트를 사용한 텍스트 문자가 아니라 이미지로 사용된 것이고 청색의 배경도 이미지 파일로 사용된 것입니다.

따라서 각각의 객체(카테고리 메인 이미지, 배경이미지, 카테고리 태그 목록)들을 설명하면 상당하게 길어질 것 같아서 간단하게 카테고리 목록 자체 모두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관리자(admin) → 스킨 → HTML/CSS 편집으로 이동하시고 skin.html창으로 이동합니다.
                                                                        <!-- 카테고리 모듈 -->
<div id="category">
<h3>Category</h3>
</div>
               <s_sidebar>
<s_sidebar_element>

스크롤을 1/5 정도 내려보면 <!--카테고리 모듈--> 태그가 있는데 카테고리 모듈 태그를 모두 삭제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점이 발생하는데 카테고리 태그의 모듈을 모두 삭제하고 관리나(admin) - 스킨 - 사이드바 설정으로 이동하면 '현재 사용중인 스킨은 사이드바 설정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스킨 선택 메뉴로 이동합니다.'란 메세지가 뜨며 다시는 사이드바 설정을 할 수 없게 됩니다.

                                                                        <!-- 카테고리 모듈 -->
<div id="category">
<h3>Category</h3>
</div>
               <s_sidebar>
<s_sidebar_element>
사이드바 자체에 모듈을 사용할 생각이 없으시다면 전체를 삭제해도 상관이 없지만 사이드바에서 모듈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이럴 경우 카테고리 모듈 태그 소스에서 <h3>Category</h3>,  이것 두개만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바로위 스샷이미지를 보시면 맨위에 것과 다르게 중간에 카테고리 목록 배경색이 존재하는 것을 확이 할 수 있는데 이는 곳 사이드바 설정으로 이동하셔서 각가지의 기본모듈, 위젯모듈 등 삭제, 추가가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만약 카테고리 모듈의 배경색을 삭제하려면 HTML/CSS 편집으로 이동하시고 stlye.css창으로 이동하서서 스크롤을 내리시다 보면 /*카테고리*/ css 목록이 나올 것입니다.

/* 카테고리 */
#sidebar2 #category {
background: #2d5985 url(images/bg_category.gif) no-repeat left bottom;
margin: 0 0 20px;
padding: 0 0 33px 25px;
}

여기서 url(images/bg_category.gif) no-repeat left bottom; 태그를 삭제해주시면 배경색이 삭제되고 만약 다른 색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bg_category를 원하는 색상으로 수정해서 파일 업로드하여 사용하면 수정됩니다.
writen by 7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