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사이드바 공지사항(NOTICE), 태그(TAG), 티스토리 배너 모듈 HTML/CSS 편집에서 삭제하기

블로그 만들기/기본,수정,활용

by CHO KYUNG WON 2011. 3. 2. 16:47

본문




이번에는 이어서 사이드바에 남아있는 공지사항(NOTICE)와 태그(TAG)와 티스토리 가입하기 배너 모듈을 삭제하여 없애는 것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지난번과 같이 제가 사용하는 3단형 NaVyMoD 스킨을 예를 들어 설명을 하면 좌측의 스샷 이미지는 티스토리 블로그 3단형 NaVyMoD 스킨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공지사항(NOTICE), 태그(TAG), 티스토리 가입하기 배너모듈입니다.

블로그 사이드바1(좌측)에 배치되어 있으며 관리자(admin) →  스킨 → 사이드바 설정에서도 모듈이 있지를 않아서 추가, 삭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모듈이 필요가 없다면 HTML/CSS 편집에서 수정, 삭제를 해 주셔야 합니다.

관리자(admin) → 스킨 → HTML/CSS 편집 → skin.html창으로 이동을 하고 스크롤을 내려보면 <!-- 공지사항 모듈 -->,<!-- 태그목록 모듈 -->,<!-- 배너 모듈 - 티스토리 -->의 태그소스가 있을 것입니다.
<!-- 공지사항 모듈 -->
<s_rct_notice>
<div id="notice" class="tt-module">
<h3>Notice</h3>
<ul>
<s_rct_notice_rep>
<li><a href="[##_notice_rep_link_##]">[##_notice_rep_title_##]</a></li>
</s_rct_notice_rep>
</ul>
</div>
</s_rct_notice>
<!-- 태그목록 모듈 -->
<div id="tagbox" class="tt-module">
<h3>Tag</h3>
<ul>
<s_random_tags>
<li><a href="[##_tag_link_##]" class="[##_tag_class_##]">[##_tag_name_##]</a></li>
</s_random_tags>
</ul>
</div>
                  <s_sidebar>
                  </s_sidebar>
<!-- 배너 모듈 - 티스토리 -->
<div id="adTistory">
<a href="http://www.tistory.com/join" title="티스토리 가입하기!">티스토리 가입하기</a>
</div>
</div>
<!-- close sidebar -->
<div id="sidebar2">

<!-- 공지사항 모듈 -->과 <!-- 태그목록 모듈 -->의 태그소스는 쉽게 모두 삭제해 주시면 되고 대신 <!-- 배너 모듈 - 티스토리 -->의 태그소스를 모두 삭제하면 블로그 레이아웃의 문제가 생기기때문에 <a href="http://www.tistory.com/join" title="티스토리 가입하기!">티스토리 가입하기</a>만 삭제해주시면 티스토리 가입하기 배너 모듈이 없어집니다.

참고로 태그소스를 수정하고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는 소스를 문서에 저장해 두시거나 같은 스킨의 블로그를 만들어 필요할 때 태그소스를 확인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사이드바1에 있는 모듈 소스를 삭제를 하면 우측에 있는 최신글, 댓글, 링크, 보관함, 트래백 모듈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관리자 - 스킨 - 사이드바 설정에서 모듈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writen by 7itistor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